【횡성=강원신문】이경우 기자 = 횡성군이 규제신고센터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하고, 온라인 채널구축을 강화했다. 기존 아무런 정보없이 게시판만 운영되던 형태에서, 분산되어 있는 각종 규제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함으로써 규제개혁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중앙부처 단위의 각종 정보시스템을 연계하여 광범위한 자료들을 쉽게 찾을 수 있으며, 군에서는 규제업무를 안내 및 홍보하고 지역내 관련 정보를 수시로 업로드하여 정책수요자이자 피규제자인 군민들의 규제개혁 체감도를 높이고, 개선방안을 함께 찾는다는 계획이다.

횡성군은 온라인상 소통 이외에도 찾아가는 지방규제 신고센터(이동군수실 등 포함), 기업방문 현장간담회, 생활속 규제개혁 공모전 등 오프라인에서도 활발한 규제개혁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와 같은 지속적인 노력으로 횡성군은 지방규제개혁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대통령 표창 수상), 대한상공회의소 경제활동친화성 종합부문 2년연속 S등급, 2017 강원도 지방규제개혁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등 꾸준히 성과를 내고 있다.

횡성군은 “앞으로도 현장의 어려움을 직접 듣고 지역여건에 부합하는 특화규제를 발굴하여 정부 정책이나 제도개선에 반영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