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속초 마레몬스 호텔에서 직속기관 및 교육지원청 재정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2018년 재정 업무(경리・재산)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교육=강원신문] 신효진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속초 마레몬스 호텔에서 직속기관 및 교육지원청 재정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2018년 재정 업무(경리・재산)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도내 교육행정기관 소속 경리와 재산 업무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동안의 업무 성과를 공유하고 교육 재정 운영의 효율성을 도모하기 위한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 지방계약제도 해설(한국지방재정공제회 송주호), △ 공유재산 기본 실무 연수(강원도교육청 함충범), △ 지정정보처리장치 S2B 안내(한국교직원공제회 신명길), △ 강원의 역사와 문화(한림대학교 아시아문화연구소 노성호)라는 주제 강의가 진행되며, 교육 재정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들과 해결방안에 대해서도 연수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이현종 행정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현장에 있는 실무자들과 효율적인 교육 재정 운영 방안을 모색하려 한다”며 “열악한 교육 재정 속에서도 모두를 위한 교육이 현장에서 열매 맺을 수 있도록 더 깊이 고민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