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지방산림청(청장 전범권)은 9월 10일 북부청 대회의실에서 벌채사업 예정지의 친환경벌채를 위한 2018년 제2차 벌채계획 사전심의회를 개최했다.

[원주=강원신문] 이 경우 기자 =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전범권)은 9월 10일 북부청 대회의실에서 벌채사업 예정지의 친환경벌채를 위한 2018년 제2차 벌채계획 사전심의회를 개최했다.

친환경벌채 조기정착 등 지속가능한 국유림 경영 실현을 목표로 진행된 이번 사전심의회는 지방청장, 지방청 및 관리소 직원, 관련분야 전문가가 심의위원으로 참여, 벌채 대상지 선정 시 설계서의 문제점과 개선할 점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심의를 확정했다.

서류심의결과는 적절·부적절·보완으로 구분되는데, 적절은 벌채확정, 부적절은 벌채사업 불가 대상, 보완은 지적사항 등을 보완하여 사업 추진토록 할 예정이다.

북부청 관할 지역 중 금번 사전심의 대상지는 춘천, 홍천, 수원이며, 총 사업면적은 230㏊(여의도 면적의 0.8배)로서 서류심의 후 보완이 필요한 개소에 대해 내실 있는 사업으로 이어지도록 현장심의를 실시할 계획이다.

전범권 북부산림청장은 “친환경벌채를 통하여 나무를 군상 또는 수림대로 남겨 생태·경관유지·산림재해방지 기능이 발휘되도록 하고, 이에 따라 지속가능한 국유림 경영 실현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