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는 안전한 탐방 유도 및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해 안전산행가이드를 모집한다

【속초=강원신문】황만호 기자 =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종완)는 안전한 탐방 유도 및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해 안전산행가이드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안전산행가이드 제도는 공원 내 한계령~오색 구간과, 한계령~설악동 구간에서 일정기간 시범운영하고, 운영상 문제점 등을 보완·개선하여 인원, 탐방코스 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설악산 권역 민간구조대, 전문산악인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모집하여 40시간의 교육을 이수하고 현장실습을 수료한 인원으로 양성할 계획이다.

안전산행가이드 신청 접수기간은 ‘18. 8. 29.(수) ~ 9. 7.(금)까지이며 지원자격, 접수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설악산국립공원 홈페이지(공지사항) 또는 설악산국립공원 안전방재과 033-636-7794로 문의하면 된다.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산악공원을 포함하고 있는 국가 대부분이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한 산악활동 지원을 목적으로 전문 산악가이드 제도 운영되고 있으며 설악산에서 운영하는 안전산행가이드 제도는 안전 뿐 아니라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