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은 경로당 건강 운동교실을 더욱 전문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운동 강사를 대상으로 지난 21일 횡성군보건소 구강교육실에서 “역량강화 교육”이 이루어졌다.

【횡성=강원신문】이경우 기자 = 횡성군은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운동을 실시함으로써 신체기능 저하를 방지하고 꾸준히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경로당 건강 운동교실을 “일 년 내내” 운영하고 있다.

이에, 경로당 건강 운동교실을 더욱 전문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운동 강사를 대상으로 8월 21일 오후 4시 횡성군보건소 구강교육실에서 “역량강화 교육”이 이루어졌다. 한국골프대학교 골프경기지도학과 정찬경 교수를 초빙하여 올바른 운동 지도법, 노년기 만성질환자 맞춤형 운동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여한 운동 강사는 “오늘 받은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노년기에 맞는 맞춤형 운동방법을 활용하여 더 체계적으로 접근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의 신체 능력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횡성군보건소에서는 경로당별로 통합적인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여 올바른 건강 지식 습득으로 스스로 건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시키고, 노화로 인한 만성질환, 허약, 인지장애를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