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대학교 남북교류협력아카데미(원장 주진형 교수)에서는 오는 24일(금)까지 제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강원대학교 남북교류협력아카데미’는 통일한국의 중심대학을 표방하는 강원대학교와 북방경제의 거점도시 춘천시가 함께 개설한 남북경협 전문가 육성 교육기관이다.

12주 간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해 ▲북한경제의 이해 ▲개성공단의 경험과 과제 ▲남북경협 사례 ▲남·북·미 정상회담과 남북경협 등 남북교류협력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강의가 진행된다.

강원대학교 남북교류협력아카데미에서는 오는 24일(금)까지 제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강사진으로는 송영길 국회의원, 이무일 통일부 남북회담본부 상근대표, 김창수 통일부장관 보좌관, 김진향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이사장, 육동한 강원연구원장, 김창환 강원대학교 DMZ HELP센터장 등 전문가들이 각각 참여한다.

특히, 12주간의 교육을 마친 후 희망자에 한해 3박 4일동안 북한 또는 접경지역 견학도 실시할 예정이다.

아카데미 수강을 원하는 이는 강원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주진형 원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북방경제의 거점도시를 표방하는 춘천시와의 협력 사업으로, 강좌를 수료한 수강생들은 향후 남북 교류협력사업 추진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