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연구원 강원경제교육센터는 춘천시 ‘월드비전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대상으로 10일(금) ‘경제금융기관체험’을 진행했다.

【춘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연구원(원장 육동한) 강원경제교육센터는 춘천시 ‘월드비전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대상으로 10일(금) ‘경제금융기관체험’을 진행했다.

‘경제금융기관체험’ 프로그램은 강원경제교육센터에서 ‘취약계층 어린이 대상 12회차’ 교육을 마친 지역아동센터나 보육원 어린이를 대상으로 12회차 동안 배웠던 내용을 강원경제교육협의회 기관을 방문하여 체험하는 연계교육이다.

‘경제금융기관체험’ 프로그램은 강원경제교육협의회 기관 중 한국은행 강원본부와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강원체험관에서 이루어졌으며, 1부는 한국은행 강원본부에서 재미있는 화폐이야기, 한국은행이 하는 일, 화폐전시실 관람 및 재미있는 화폐 체험, 2부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강원체험관에서는 금융교육 및 은행직업체험을 실시했다.

경제금융기관체험은 학습한 이론을 실제 현장에 접목함으로써 교육이해 제고 및 교육효과를 배가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강원연구원 경제교육센터 전지성 센터장은 "강원경제교육협의회를 통한 유관기관과의 협력으로 교육대상자들에게 폭넓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고, 나아가 협력 사업을 발굴하여 강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