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정보산업고등학교는 진로 직업 체험 주간 ‘끼, 꾼, 꿈’을 9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화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화천정보산업고등학교(교장 이규형)는 진로 ․ 직업에 대한 올바른 방향과 방법을 제시하고 자기개발 의지를 고취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성취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진로 직업 체험 주간 ‘끼, 꾼, 꿈’을 9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프에서는 화천정보산업고등학교 전교생과 학부모, 전교사를 대상으로 진 행되고 있다. △특성화고 출신 CEO특강, △취업마인드 형성 교육, △취업 역량 강화 교육, △글로벌 리더십 교육, △나의 꿈 나의 노력 발표 대회, △행복한 성장과 미래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진로 힐링 콘서트, △진로 포트폴리오 대회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실제적인 취업서류 준비와 모의면접을 해보면서 취업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에서 벗어나 체계적으로 준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다.

이규형 화천정보산업고등학교 교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설정하고 체계적으로 대비함으로써 미래에 성공적인 직업인으로서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데 도움을 주고, 나아가 우리 화천정보산업고등학교에 대한 자부심을 높이고 미래 산업의 참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