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산하 국책특수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학장 이상권)는 7월 9일부터 7월 13일까지 춘천1캠퍼스 시청각실에서 소방안전관리자1급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정부산하 국책특수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학장 이상권)는 7월 9일부터 7월 13일까지 춘천1캠퍼스 시청각실에서 소방안전관리자1급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문기술과정 전기과와 산업설비과 학생 66명을 대상으로 부전공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소방안전관리자1급(구. 방화관리자1급 ; 2012년 명칭변경) 교육은 한국소방안전협회 강원지부(지부장 오근용) 주관으로 운영되었다.

오근용 강원지부장, 김미경 과장, 허철 대리 등 협회관계자가 소방관계법령, 소방시설의 종류와 실습․평가, 소방계획서 작성 등을 직접 강의했고, 춘천소방서, 대한적십자사, 상지영서대 관계자도 구조 및 응급처치, 소방교육 및 훈련 등을 가르쳤다.

현대 사회에서 아파트, 빌딩 등 전기(산업)기사 선임 시 소방안전관리 동시 취득자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 소방안전관리자1급 자격을 취득하게 되면 소방 또는 전기 안전관리 분야로 취업에 유리하다.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는 2012년부터 2017년까지 재학생 354명이 소방안전관리1급 교육에 참여했고, 이 중 212명이 합격해서 60%의 자격증 취득률을 보이고 있다.

이상권 학장은 “취업난에 대비해서 취업에 유리한 소방안전관리자1급 자격취득을 위해 7년째 이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있다”며 “수업에 충실히 임해 자격취득뿐만 아니라 취업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