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입시 설명회, 교대 초등교육과 진로진학콘서트

【교육=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이번 주 도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생 개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대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EBS 입시 설명회’와 ‘교대 초등교육과 진로진학콘서트’를 연다.

강원도교육청-EBS 공동 주관으로 진행하는 ‘EBS 입시 설명회’는 원주권(17일, 원주여자고등학교), 춘천권(18일, 춘천교육문화관), 강릉권(19일, 강릉여자고등학교)으로 나누어 각각 오후 6시 30분에 시작한다.

설명회에서는 현재 고등학교 2학년이 치르는 2020학년도 수능을 대비한 EBS 활용 전략과 학습법을 제시하고, 반드시 알아야 할 2020학년도 대입의 주요 특징과 수시 및 정시 성공 전략을 제시한다.

△원주권은 이광조, 고옥재 EBS 대표강사가, △춘천권은 박주원, 윤기영 EBS 대표강사가, △강릉권은 최선묵, 양진석, 이범석 EBS 대표강사가 강의를 지원한다. 강사들은 EBS 수능 강의 교재 저자 및 강사, 대교협 상담센터 강사, 전국 진학 관련 협의회 대표 등의 경력을 지녔다.

이번 설명회는 사전 예약 없이 행사 당일에 학생, 학부모 모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입시 관련 책자와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초등교육 진로진학콘서트’는 영동권(21일, 강릉교육지원청)과 영서권(28일, 춘천교육문화관)으로 나누어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열린다. 1부는 ‘초등교육과 대입 전략 강의’ 2부는 ‘삼자대면 진학 토크’로 운영한다.

1부에서는 강원도교육청 대입지원관이 전국 13개 초등교육과 대입 전형을 분석하고 대학별 면접 유형과 특징을 설명한다. 특히 초등교육과 입시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준비해야 할 내용을 알려준다.

2부에서는 대입지원관과 교대 재학생,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지원 전략과 교직관, 교대 생활, 대입 준비 과정 등에 대해 자유롭게 질의하고 응답한다.

참가자 모두에게는 ‘대입지원관이 안내하는 교대 맞춤형 진학 길라잡이’ 책자를 배부하고, 참여하는 학생들이 학생부 종합전형에 도움이 되도록 참여 확인증도 발급한다.

도교육청 김창수 대입지원담당은 “이번 EBS 설명회와 초등교육 진로진학 콘서트와 같은 대입 지원 행사를 적극 지원하여 학생,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 주고 학생 개별 특성에 맞는 진학 정보 제공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