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학장 이상권)는 20일 춘천1캠퍼스에서 춘천가정폭력성폭력 상담소 배현주 이사를 초청하여 교직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학장 이상권)는 20일 춘천1캠퍼스에서 춘천가정폭력성폭력 상담소 배현주 이사를 초청하여 교직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배현주 이사는 이번 특강을 통해 “각각의 폭력은 개인적인 문제가 아니라 사회구조적인 문제”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성폭력은 절대 안 된다는 단호한 인식과 사회적 약자에게 행해지는 모든 폭력에 민감해지고, 타인의 의견과 생각을 존중하며, 사회 구성원 모두가 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함께 만들어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성매매는 명백한 인권침해임을 이해하고, 많은 성매매 여성들이 자발적인 선택이 아닌 가정폭력, 가난 등으로 돌아갈 가족이 없거나 가출할 수 밖에 없는 구조”라며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성매매 여성의 피해 현실을 바로 보고 성매매업소 신고를 통해 양성평등한 세상으로 바꿀 수 있다”고 말했다.

이상권 학장은 “이러한 폭력이 가정과 사회전체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폭력에 방관하지 말고 자신부터 사소한 말과 행동에 주의해야겠다”며 “교직원 모두가 함께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해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