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전경

【원주=강원신문】이경우 기자 =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는 우수 이전지역(강원도)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6월 12일 오후 2시 원주 본사 대강당에서 ‘채용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2015년 강원도 원주로 본사를 이전한 이후, 공사는 강원권의 우수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강원 지역 채용박람회 및 채용설명회에 적극적으로 참가함은 물론, 이전지역인재에게 필기시험 가점을 주는 등 이전지역인재 채용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더 나아가 2018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시 에는 ‘혁신도시 조성 및 발전에 관한 특별법’의 취지를 살려 이전지역인재를 18% 이상 채용하기 위해 채용목표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러한 노력으로 공사에 대한 이전지역인재의 관심도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공사는 토크 콘서트 형식의 즐겁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2018년 신입사원 채용 계획을 공개하기로 하였다.

이번 채용 토크 콘서트는 ‘기대되는’, ‘젊은‘, ’참여하는‘이라는 세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기획되었다. 우선, 기업의 신제품 발표회처럼 공사의 2018년 신입사원 채용 계획을 최초로 발표함으로 취업준비생들에게 ’기대되는‘ 토크 콘서트를 지향한다.

또한 전년도에 공사에 입사한 신입사원들이 사회자로 나선다. 아울러, 취업준비생들의 질문에 더욱 현실적이고 생생하게 답변을 하고자 신입사원이 패널로 직접 참여하여 ’선배와의 대화‘를 진행하는 등 신입사원들에 의한 ’젊은‘ 토크 콘서트가 되도록 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취업준비생이 패널로 참여하여 무대에 올라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고,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궁금한 사항을 스마트폰 메시지로 전송하도록 하고 답변을 하는 ’참여하는‘ 토크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

채용 토크 콘서트는 강원도 원주에 소재한 공사 대강당에서 6월 12일(화) 오후 2시부터 약 2시간 동안 개최될 예정이며, 6월 4일(월) 오전 11시부터 6월 8일(금) 오후 2시까지 온라인 사이트(ktorecruit.career.co.kr)를 통해서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공사는 강원권 인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채용 토크 콘서트에 이어 공사 서울센터에서도 채용설명회를 계획하고 있으며,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공지할 예정이다.

김두조 한국관광공사 인사팀장은 “우리 공사는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공기업 중 하나로 취업준비생들에게 더욱 친근한 모습으로 다가가고 그들의 의견을 가까이서 듣고자 한다”고 채용 토크 콘서트의 의의를 설명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