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지방산림청은 매년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민북지역 및 군사시설 내 산불의 신속한 초동진화를 위하여 25일 1야전군사령부 소속 군부대 2사단과 21사단에 ‘산불진화기계화시스템’을 지원했다.

【원주=강원신문】이경우 기자 =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전범권)은 매년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민북지역 및 군사시설 내 산불의 신속한 초동진화를 위하여 25일 1야전군사령부 소속 군부대 2사단과 21사단에 ‘산불진화기계화시스템’을 지원했다.

‘산불진화기계화시스템’은 이동식 급수 장비를 활용하여 산불발생 현장까지신속한 용수공급으로 산불을 효율적으로 진화하기 위한 지상 산불진화 장비일체로 급수펌프, 호스, 간이수조, 도르래, 분사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북부지방산림청은 정례적으로 軍 관계관과의 산림재해 분야 업무협의를 실시해 오고 있으며, 군 사격장 및 민북지역 군사지역 내 발생한 산불의 확산저지와 피해예방을 위해 산불소화시설 설치사업, 산불재난 특수진화대 지원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범권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예방시설, 진화장비‧인력 등 산불예방‧대응 시스템의 구축 및 군,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의 소통과 협력으로 매년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군사지역 내 산불피해를 최소화하겠으며, 이를 위해 연차적으로 ‘軍’에 산불소화시설 및 산불진화기계화시스템 등을 지원하겠다.”라고 굳은 의지와 향후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