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는 24일 학교 토탈미용실에서 국내 최고의 미용업체 20여개와 산학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홍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교장 김세영)는 24일 학교 토탈미용실에서 국내 최고의 미용업체 20여개와 산학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는 국내 미용업계에서 내로라하는 꾸아퍼스트, 아이디헤어, 고정현, 더세리, 120%cool, 조앤리, chop, 스크린헤어, 리챠드, 이철 마끼에, 스크린, 프랑크프로보, 박승철헤어스튜디오 등 국내 유수의 20여개 미용업체 대표와 강원지방중소기업청 및 학교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산학 협정을 맺어 우수 취업업체를 확보했다.

청년 실업률이 가중되고 있는 요즘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는 특성화고라는 특성을 살려 다양한 취업 관련 프로그램들을 운영함에 따라, 매년 취업률이 상승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2018년 5월 현재 20여개 유수기업에 3학년 재학생 20여명이 취업이 결정되어 있어 취업 걱정 없는 특성화고의 이미지를 확실히 굳혀 나가고 있다.

실제로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는 농촌 소규모 특성화고라는 불리한 조건에도 불구하고, 취업지원센터를 구축하여 신입생부터 직업교육을 체계적으로 지도하였고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개인 포트폴리오 작성, 맞춤형 인력 양성 사업, 취업생 추수지도 강화, 취업 우수 산업체 DB 구축 등을 통하여 취업업체를 효과적으로 관리했다.

또한 방학 중 현장실습, 취업캠프, 1팀1사 프로젝트, 산·관·학 협약 등 다양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난 2010년 40%정도에 그쳤던 취업률을 매년 5% 이상 향상시켜 2017년 82%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했다.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분발해 앞으로 전국 최고의 명문학교로 거듭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