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도는「2018 국제드론스포츠 챔피언십 대회」를 오는 9월 14일 부터 9월 16일까지 3일간 영월군 실내체육관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9월 14일(금)은 드론스포츠국제연합(DSI)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9월 15일부터 16일까지는 스피드레이싱 등 경기를 진행한다.

이번 대회는 2016년, 2017년 지난대회와 차별화되도록 국제경기 방식을 도입해서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 대회(2016, 2017)는 세계 각국의 선수들이 제한 없이 참가 하였으나, 금년 대회부터는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각국에서 사전에 예선을 거쳐 참가인원을 국가별 5명이내(국가대표 2명과 클럽대표 3명)로 제한하고, 경기방식도 국가대항전으로 진행해서 명실공히 드론스포츠 국제대회 체계를 갖추어 나갈 계획이다.

본 경기 외 부대행사도 다양하게 준비해서 드론체험을 할 수 있게 하는 등 저변확대에도 나선다.

국가별 클럽대항전과 드론체이스 시범경기가 펼쳐지고, 초․중생들 대상으로 하는 드론챔프대회 경기도 진행하고, 인기 프로그램인「DIY드론만들기, 모형비행기 만들기, 드론낚시, 4D낙하체험, 4D 비행체험」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실내경기로 진행하고, LED를 드론에 활용하여 관중들에게 화려하고 생동감 있는 드론레이싱의 볼거리를 제공 할 계획이다.

강원도는 그동안 2016년 국제드론스포츠대회를 알펜시아에서, 2017년 국제드론스포츠대회는 영월군 스포츠파크일원에서 개최 한바 있다.

강원도 관계자는 “금년대회부터 처음 진행되는 국가대항전과 클럽대항전 과정을 면밀히 분석하고 체계화시켜 나가고, 연내 드론스포츠국제연합(DSI)이 출범하면 내년부터는 DSI 주관으로 국제드론스포츠 챔피언십 대회가 개최되도록 하고, 강원도가 국제드론스포츠 메카로 자리잡도록 국내외 홍보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