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영동병무지청은 18일 병무홍보주간을 맞아 삼척장미축제장에서 방문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그림 글짓기 공모전’, ‘취업맞춤특기병’ 등 병무행정 홍보 활동을 펼쳤다.

【강릉=강원신문】최미숙 기자 = 강원영동병무지청(지청장 김창진)은 18일 병무홍보주간을 맞아 삼척장미축제장에서 방문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그림 글짓기 공모전’, ‘취업맞춤특기병’ 등 병무행정 홍보 활동을 펼쳤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어린이 그림· 글짓기 공모전』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나라사랑의 마음을 심어주고 병역이행자를 응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A Little hero가 전하는 나라사랑 마음’ 이라는 주제로 개최되었으며, 5월 25일까지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그림과 글짓기 두 분야에 걸쳐 작품을 접수하고 있다.

그리고, 『취업맞춤특기병』은 군 입영전 본인의 적성에 맞는 기술훈련을 수료하고 해당분야 기술병으로 군 복무, 전역 후 취업을 지원하는 현역병 모집분야이다.

김창진 지청장은 “병무청의 다양한 정책과 캠페인 등을 적극 홍보할 뿐 아니라 국민들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여 ‘공정하고 정의로운,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