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관동대학교(총장 천명훈)와 KBS강릉방송국(국장 위청준)은 16일(수) 교내 마리아관 4층 대회의실에서 천명훈 가톨릭관동대학교 총장과 위청준 KBS강릉방송국 국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릉=강원신문】최미숙 기자 = 가톨릭관동대학교(총장 천명훈)와 KBS강릉방송국(국장 위청준)은 16일(수) 교내 마리아관 4층 대회의실에서 천명훈 가톨릭관동대학교 총장과 위청준 KBS강릉방송국 국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가톨릭관동대학교와 KBS강릉방송국은 양 기관의 지식과 정보를 교환·활용함으로써 공동의 발전과 이익을 추구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데 적극 협조한다. 양 기관이 보유한 방송시설 및 미디어예술 전공분야의 첨단 방송 기술 및 장비와 방송 전문인의 활발한 교류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의 방송미디어 전문분야 발전과 서로의 능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 또한 방송미디어 예술 등 전문분야 교육과 방송언론의 확장적인 의미에서 다양한 협력 사업 추진 및 개발 연구 등의 발전 방안을 유기적으로 검토하고 공유하며 공동의 발전을 확립하고자 노력하기로 했다.

천명훈 가톨릭관동대학교 총장은 “양 기관이 협력관계를 통하여 우수하고 창의력 있는 인재양성을 위하여 상호간 유기적 협력을 도모하고 지역 인재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연대를 확립하여 전문 직업인 양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