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헌영 총장 등 강원대학교 공무국외여행단은 5.15(화) 태국 치앙마이대학(총장 Emeritus Avudh Srisukri)을 방문하여 대학간 교류협력을 위한 학술교류협정(MOU)을 체결했다.

【교육=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김헌영 총장 등 강원대학교 공무국외여행단은 5.15(화) 태국 치앙마이대학(총장 Emeritus Avudh Srisukri)을 방문하여 대학간 교류협력을 위한 학술교류협정(MOU)을 체결했다.

MOU체결식은 강원대학교 김헌영 총장과 Rome Chiranukrom 치앙마이 대학 부총장을 비롯한 양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MOU는 ▲양교 공동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 ▲학술정보 및 발간물 교류 등 양교의 학술교류 및 우호증진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Rome Chiranukrom 부총장은 “산학협력이 대학의 중요한 역할인 이 때 치앙마이대학은 Agro-Industry가 그 역할을 담당하고 있고, 캠퍼스 내 Science Park를 조성 중이다.”고 하였고, 김헌영 총장 또한 “강원대학교도 농업 분야에 강점을 가지고 있어 충분히 협력이 가능하며, 캠퍼스 산학협력단지를 조성 중에 있다.”고 하였다.

태국 치앙마이 대학은 태국에서 2번째로 큰 도시인 치앙마이에 위치한 대학으로 태국 3위권, 아시아 top100 대학에 선정된 대학이며, 태국 북부권의 가장 우수한 대학이다.

강원대는 “이번 MOU체결을 통해 양 대학간의 학술교류 특히, 농산업대학(Faculty of Agro-Industry)과의 폭넓은 교류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우리대학의 우수한 인재들에게 융합적 사고와 미래설계에 대한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