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강원신문】이경우 기자 = 횡성군이 2018년도 향토장학생을 선발한다.

향토장학생 선발은 행정의 일선에서 주민과 행정간 가교역할을 담당하는 이장들의 사기진작과 관내 대학생 및 고등학생들의 애향심을 고취 시키고자 추진됐다.

선발인원은 현직 이장자녀(고교․대학생) 40명, 관내 대학교 학생 160명, 민사고·현천고 학생 30명으로 총 230명에게 장학금 225,000천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2018년도에 처음 신설된 현천고등학생 장학금은 강원도 첫 공립형 대안학교 재학생들에게 지급함으로써 향후 다채로운 미래인재양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선발 기본요건은 신청일 현재 신청자 본인 또는 부모가 1년 이상 계속하여 횡성에 주소를 두고 있고, 대학 재학생의 경우 직전 두 학기 취득학점이 30학점 이상인 자이다. 단, (재)횡성인재육성장학회 장학금, 농업인자녀학자금, 다자녀학자금, 새마을지도자학자금, 의용소방대장학금 수혜자는 신청할 수 없다.

접수기간은 5월 16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이장자녀는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그 외 장학금 신청은 해당학교 교무실에서 접수하면 된다.

선발은 장학생 선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받아 결정되며, 합격자 발표 및 장학금 지급은 6월중 실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