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문화재단 부설 강원영상위원회(위원장 방은진)는 ‘2018 강원 영상문화 활성화 지원 사업’에 참여할 개인 및 단체를 5월 23일까지 공모한다.

‘2018 강원 영상문화 활성화 지원 사업’은 강원도의 영상인력 및 단체 육성, 활동지원을 통해 강원도 영상문화 활성화 기반을 조성하고 영상인력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강원영상위원회가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이다. 강원도에서 활동 하는 영상인(개인) 및 영상‧문화 관련 단체, 영상문화에 대해 다양한 아이디어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강원도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강원영상위원회는 ‘2018 강원 영상문화 활성화 지원 사업’에 참여할 개인 및 단체를 5월 23일까지 공모한다.

공모 사업비는 1개 팀(개인) 당 최소 200만원에서 최대 1,500만원까지 심사결과에 따라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2018 강원 영상문화 활성화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원영상위원회 홈페이지(www.gwfilm.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5월 23일까지 강원영상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강원영상위원회 김성태 사무국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지역 군소영화제, 영상을 통한 공간 활성화 프로그램, 공동체 상영 등 강원도의 영상문화 활성화를 위한 사업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다양한 아이디어와 실행력을 가진 강원도민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