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는 양구군과 25일(수) 양구군청에서 '강원도 지역 인문학의 대중화와 행복도시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교육=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소장 남의현)는 양구군(군수 전창범)과 25일(수) 양구군청에서『강원도 지역 인문학의 대중화와 행복도시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남의현 소장과 전창범 군수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번 협약식에서는 ▲강원도 지역 인문학의 대중화 및 행복도시 구현 ▲강원도 지역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개발 ▲인문학 강좌 및 행사 공동 주최 등을 주요 골자로 하는 협약이 체결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도민들의 인문학 관심 제고, 인문학의 대중화 및 활성화 추진, 도민 대상 공동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남의현 소장은 “이번 협약으로 춘천시민뿐만 아니라, 양구군민에게도 양질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우리 강원도민의 행복 증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는 다년간에 걸쳐 축적된 인문학 및 인문치료 연구와 다양한 실천 활동을 바탕으로 강원도 내 인문학의 대중화와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