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문화재단(이사장 김성환)과 춘천시문화재단(이사장 신혜숙), 원주문화재단(이사장 원창묵)에서는 “2018 강원권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사업” 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사업”은 지역문화진흥법 시행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총괄주관하는 사업으로 강원문화재단, 춘천시문화재단, 원주문화재단이 컨소시엄으로 참여하여 2017 ~ 2018년도 강원권 교육기관으로 지정되어 강원도 지역문화진흥을 이끌어갈 문화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교육생은 강원권 통합기본교육과정과 권역별로 운영되는 지역교육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춘천권역에서는 자원‧사람‧공간을 중심으로 지역문화 이해확장을 위한 전문가 강의와 그룹프로젝트 기획을 위한 세부 멘토링, 원주권역에서는 새로운 관점으로 지역문화 이해도를 높이는 경험학습형 프로그램과 액션러닝 기획실습교육 등 지역문화기획력을 높이기 위한 체계적인 이론 및 실습교육이 진행된다.

교육과정 수료생에게는 교육수료증 발급과 소정 활동비를 지급하며, 우수수료생 3명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서 주관하는 국외연수 참가 및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 기회가 부여된다.

모집기간은 5월 11일까지이고 모집인원은 총 30명이며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하여 이메일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