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재단법인 강원문화재단(이사장:김성환)에서는 지역 예술인의 지원사업 제도권으로의 진입을 장려하기 위한 ‘2018년도 생애최초지원프로젝트’사업을 공모한다.

‘생애최초지원프로젝트’는 공공지원금 수혜경력이 없는 예술가의 창작활동 지원으로 지속적인 예술활동을 통한 예술 경력 개발을 목적으로 공공지원 수혜경력이 없는 예술가 발굴 및 지원사업 장벽 완화 및 창작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이다.

지원자격은 공고일 기준, 강원도에 거주하여 활동하고 있는 공공 지원금 수혜경력이 없는 예술가, 비영리 순수 예술활동을 하는 개인으로 심의방식을 실연 및 포트폴리오 위주의 평가방식으로 대폭 완화하여 지원사업 제도권으로의 진입을 장려한다.

지원분야는 문학, 시각, 공연예술(음악, 무용, 전통예술 등)로 최대 5백만원까지 지원이 된다. 지원항목은 창작활동지원(창작발표형)으로 전시, 공연, 출판 등 1회 이상 창작 작품 발표를 위한 사업비를 지원하며, 역량강화를 위한 세미나, 워크숍, 연수 등의 창작준비를 위한 항목 반영이 가능하다.

지원 접수기간은 3월28일(수)부터 4월13일(금) 18:00까지이며,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에서 지원신청 및 접수를 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gwcf.or.kr)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