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문화재단(이사장 김성환)은 2018년도 인생나눔교실 강원권 운영사업에 참여 할 멘티기관 대상처를 4월 6일(금)까지 전자우편을 통해 모집한다. <2016.8.26.(금) 정선, 중학교 멘토링 프로그램>

【문화=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문화재단(이사장 김성환)은 2018년도 인생나눔교실 강원권 운영사업에 참여 할 멘티기관 대상처를 4월 6일(금)까지 전자우편을 통해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인문학 멘토링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도내 지역아동센터 및 자유학년제 시행 중학교 대상이다. 접수방법 및 사업안내는 강원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팀(☎033-240-1381)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생나눔교실’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고 강원문화재단이 지역주관처로 4년 연속 선정되어 올해 국비 3억원을 지원받아 선배세대(은퇴 인력 및 인문·문화예술 전문가)가 도내 후배세대(아동·청소년 등)를 찾아가 인문의 가치와 삶의 지혜를 공유하는 인문학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강원문화재단은 지난 2015년부터 인생나눔교실 사업을 통해 도내 중학교, 지역아동센터 등을 대상으로 총 1,659회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하였으며, 올해는 12월까지 450여회를 지원할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세대간 갈등 등의 사회적 문제를 인문학적 관점으로 해결하기 위해 추진하는 인생나눔교실 사업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인생의 가치관을 정립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