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강원신문】이경우 기자 = 횡성군보건소는 평소 잇몸질환이 많은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불소도포·스케일링을 무료로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65세 이상 노인의 절반 가량이 다수의 치아를 상실하는 주요원인인 충치와 잇몸병을 예방하고 스스로 치아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한다.

총 120명(저소득층 우선) 선착순 접수로 진행하고 있으며, 2월부터 현재까지 20명 접수됐다. 전화로 사전예약 후 주민등록증을 지참해 횡성군보건소 구강보건실(340-5661) 또는 안흥보건지소(340-5733), 공근보건지소(340-5773)로 방문하면 된다. 먼저 구강검진 후 구강건강 및 전신 상태 등에 따라 스케일링 및 불소도포, 전문가 치면세정술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사업대상이 아닌 65세 미만 성인은 연 1회 건강보험을 적용받아 치과에서 스케일링을 받음으로써 정기적인 잇몸병 관리를 할 수 있으며, 군 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는 지역주민 누구에게나 불소 양치용액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민선향 횡성군보건소장은 “어르신들께서 구강질환으로 인한 고통이나 어려움을 해소하고 구강기능을 회복하여 행복한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