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양구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 허경무)는 3. 27. 실시하는 양구군산림조합장보궐선거와 관련하여 3. 12. ∼ 13일 양일간 후보자등록신청을 받은 결과 총 3명이 후보자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3월 13일 후보자등록마감 후 양구군선거관리위원회에서 진행된 기호추첨 결과 기호 1번은 “허남영 ”, 기호 2번은 “장홍순 ”, 기호 3번은 “서정오“로 결정되었다.

양구군선관위 조경호 사무과장은 “그동안 위탁선거법 위반행위 단속 및 관리를 통하여 축적된 경험으로 어느 선거보다 모범적이고 깨끗한 선거로 관리하겠다”며 “깨끗한 선거를 위하여서는 선거관리위원회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조합의 발전을 위하여 조합원 한분 한분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신고제보와 함께 후보자의 정책을 꼼꼼히 살펴보고 투표에 반드시 참여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산림조합장보궐선거의 예상선거인수는 1,825명이며 선거인수는 3. 17.에 확정되고 선거운동기간은 3. 14.부터 선거일전일인 3. 26.까지다.

한편 이번 산림조합장보궐선거에서의 선거운동은 후보자본인만 할 수 있으며 선거운동은 ▷전화‧문자메시지 ▷ 어깨띠,윗옷‧소품이용 선거운동 ▷ 명함 배부 ▷ 정보통신망 이용 ▷ 선거관리위원회가 발송‧첩부하는 선거공보와 선거벽보이며, 투표는 양구군산림조합 1층 금융과에서 3. 27.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개표소는 양구군산림조합 3층 대회의실이며 당선자는 늦어도 오후 7시면 확실히 알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당선증은 개표완료후 개표소에서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보궐선거에 당선된 조합장의 임기는 2019년 3월 20일까지이며, 다음 선거는 2019년 3월 13일 전국동시조합장선거로 실시된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