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OOD PLAZA는 한국의 식문화와 우수성, 가치를 전 세계인에게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사회=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K-FOOD PLAZA는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기간 중 강원도를 방문하는 국내·외 방문객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한국의 식문화와 K-FOOD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는 유일한 관으로 페스티벌 파크(평창) 내부에 위치하고 있다.

‘한식, 맛을 짓다’라는 주제로 오랜 시간 한국인의 지혜가 담긴 건강한 맛의 한식과, 전통한식의 가치와 맥을 이어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K-FOOD를 눈과 입으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K-FOOD PLAZA는 한국의 식문화와 우수성, 가치를 전 세계인에게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이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는 가운데 중국, 미국, 캐나다. 노르웨이, 이탈리아, 독일, 일본, 프랑스 등 K-FOOD PLAZA를 방문한 많은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식문화와 K-FOOD에 대한 많은 관심을 이끌었으며, K-FOOD의 우수성과 가치를 전 세계인에게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외국인 방문객들은 “우리에게 K-FOOD를 즐길 수 있게 해줘서 감사해요! 우리는 K-FOOD를 사랑한다!”, “나는 한국음식에 대해 많이 배웠어요. 감사합니다!”, “놀랍다! 음식이 질리지가 않다. 우리는 한국 음식 먹는 것을 멈출 수 없다.”,“놀라운 음식, 사람들, 그리고 놀라운 나라다! 감사합니다.”등의 반응을 보이며, 자신의 나라에서 전시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지와 실제 구입 방법 등을 문의하였으며, 불고기, 닭갈비, 삼계탕, 김치, 비빔밥, 라면, 김치찌개 등의 한식에 대해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