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강원신문】이경우 기자 = (재)원주문화재단이 2월 19일까지 문화자원봉사자 총 50인을 모집한다.

문화자원봉사자 ‘1inch’는 문화공간 및 문화예술영역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봉사자들이 문화향수를 느끼고 지역의 문화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해부터 진행되고 있는 사업이다.

모집할 문화자원봉사자는 소식이(문화행사 홍보), 행동이(축제스텝 및 기획), 문지기(문화시설 안내 및 운영), 문화나눔이(공연재능기부) 4개 분야이며, 문화에 관심과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18세 이상 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원주 문화자원봉사자 ‘1inch’ 모집

선발된 문화자원봉사자는 3월 5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문화소양교육, 봉사 분야별 전문교육, 리더십 교육, 워크숍 등 분야별 체계적이고 전문성을 기를 수 있는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 이후 (재)원주문화재단, 원주 생활문화센터, 치악예술관 등 지역의 문화시설과 문화예술행사에 참여해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문화자원봉사자는 (재)원주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거나, 원주 생활문화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원주문화재단 관계자는 “문화자원봉사는 참여자의 자기개발, 문화감수성을 길러주기도 하지만 스스로 문화에 참여함으로써 소통하고 교감할 수 있는 문화공동체 환경을 만들어 준다. 봉사활동에 참여하시는 분들이 더 많은 것을 얻고 가실 수 있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