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은 22일 도교육청 2층 소회의실에서 한국장애인공단 강원지사(지사장 김성천)와 ‘장애인공무원 편의지원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교육=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22일 도교육청 2층 소회의실에서 한국장애인공단 강원지사(지사장 김성천)와 ‘장애인공무원 편의지원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작년 12월 22일 제정한 “강원도교육청 장애인공무원 편의지원 조례”를 바탕으로 소속 장애인공무원이 직무를 능률적이고 전문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시발점을 마련하기 위해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을 보면, △ 교육청은 사업추진에 필요한 정책 수립, 사업 추진에 필요한 예산 확보 등 행정적 지원을 하고, △ 한국장애인공단 강원지사는 장애등급 및 유형 등을 검토하여 직무수행에 필요한 기능 유지·향상 시킬 수 있는 보조공학기기·장비의 지원 등 중증장애인공무원을 대상으로는 부수적인 업무에 대하여 근로지원인을 지원한다.

민병희 강원도교육청 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소속 장애인공무원이 직무를 수행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여 따뜻한 공직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 후 오는 3월부터는 장애인공무원이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근무환경을 본격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