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에서는 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정선=강원신문】박승원 기자 = 정선군에서는 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공공·사회복지분야, 시민단체분야, 학계 등으로 구성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으로 이정용씨를 부위원장으로 진길우씨를 각각 선출하고 제6기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0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2018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계획 보고 및 운영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기관·단체의 연계 및 협력을 통한 지역 주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대표협의체를 비롯한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협의체 등 250명의 위원들이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이 함께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역 내 사회복지사업에 관한 중요사항과 지역사회복지계획을 심의하고, 지역주민들의 복지욕구를 조사하여 정책에 반영하는 정선군 사회복지발전의 밑그림을 그리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정선군 관계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복지욕구들을 정책에 반영하는 것은 물론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한 누구나 건강하고 행복한 복지정선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