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강원신문】황만호 기자 = 속초시는 도시환경변화 대응 및 2035년까지의 중장기 발전전략 구상을 위한「속초비전 2035 수립 연구용역」의 본격 시행과 관련하여 시민참여를 바탕으로 한 올바른 미래발전 방향 설정 및 실효성 높은 용역결과 도출을 위한 「속초비전 2035 시민참여단」을 31일까지 모집한다.

시민참여단은 속초시 중장기 발전전략 수립과 관련하여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용역 추진상황을 모니터링 하는 등 시민참여를 위해 운영되며, 용역이 완료되는 올해 10월까지 자원봉사자로서 활동하게 된다.

참여대상은 속초시에 주소를 둔 거주자로 속초시 미래발전을 위해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시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내려 받은 신청서를 우편 또는 이메일로 용역 수행기관인 강원연구원에 3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모집이 완료되면 신청자의 지역/연령/직업/성별 등 형평성을 고려하여 시민 100여명으로 참여단을 구성하고, 2월 중 발대식 및 전체회의를 개최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수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속초비전 2035 시민참여단」은 속초시 미래비전 구상을 위해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 나가야할 핵심 조직인 만큼 각계 각층의 다양한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 참여를 기대한다”며 “시민참여를 바탕으로 속초미래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우수한 용역결과 도출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속초시와 용역수행사인 강원연구원은 시민참여단 신청과 병행하여 사전 의견청취를 실시하고 이를 기초로 설문서를 완성하여 2월까지 주민의식조사 등 현황 및 여건분석을 완료, 3월 중 1차 중간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