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강원신문】최미숙 기자 = 강릉국유림관리소(소장 임용진)는 숲을 통해 오감을 키우고 다양한 숲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8년도 유아숲체험원 및 찾아가는 숲해설 프로그램』 참여기관을 오는 1월 15일부터 19일까지(05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유아숲체험원은 대관령 중턱에 위치하고 있으며 유아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어 놀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는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숲해설은 교과과정 연계 프로그램‧ 자유학기제 연계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찾아가는 숲해설로 운영하는 것으로 각각 산림복지전문업에 위탁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는 모집기간(01.15.~19, 5일간) 참가신청서를 fax(033-661-8326) 또는 이메일(ds2usr@korea.kr)로 접수하여 일정조율 및 기관배정 후 진행할 예정이며 일정이 없는 날에 한하여 연중접수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강릉국유림관리소 소장은 “연령별, 계절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춘 숲해설과 유아숲체험원은 참여하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감수성을 키우고 정서를 함양시키며 자율성, 집중력, 사회성 등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만큼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