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강원신문】이경우 기자 = 송기헌 국회의원과 강원도경제진흥원(원장:서동엽)은 1월 10일(수), 14:00 강원도경제진흥원 중회의실에서 「원주시 혁신도시 공공기관 공공구매시 지역업체 참여확대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원주권에 있는 기업 중 공공기관에 납품이 가능한 기업 및 단체대표와 담당공무원 등이 참석하여 원주혁신도시에 입주된 공공기관에 관내 중소기업 제품들을 잘 납품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한 자리이다.

송기헌국회의원과 강원도경제진흥원은 도내중소기업 및 단체대표들과 함께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고 원주 혁신도시내의 공공기관에 판로지원을 확대하여 기업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법을 논의할 계획이다.

또한 혁신도시 내 입주 공공기관들의 2018년도 공공구매 정보 및 공공구매 참여방법을 공유하여 중소기업의 공공구매율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

송기헌 국회의원은 “강원도경제진흥원과 협력하여 이러한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하여 혁신도시 12개 공공기관과의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원도경제진흥원 서동엽원장은 “이번 간담회가 3월 개최 예정인 ‘강원도 공공구매 비즈니스 페어’와 잘 연계되어 공공구매시 도내 우수 제품이 잘 납품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