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는 28일 대한간호조무사협회와 ‘대회 홍보’ 등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신문】박수현 기자 =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는 28일 “이희범 조직위원장과 홍옥녀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회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오후 조직위 서울사무소에서 ‘대회 홍보’ 등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한간호조무사협회는 협약에 따라 협회 홈페이지와 협회보 등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홍보는 물론 성공적인 평창올림픽 개최를 위해 입장권을 구입, 경기를 관람하는 등 필요한 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협회가 보유하고 있는 매체와 전국 각 시·도회를 통해 평창대회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확산됨으로써 대회 붐업과 성공 개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홍옥녀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회장은 “30년 만에 대한민국에서 개최되는 올림픽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 대회 홍보를 통한 전국적인 붐 조성에 일조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간호조무사협회는 간호조무사의 지위향상과 권익신장을 목표로 하는 단체로 전국 13개 시·도회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18만 명의 간호조무사가 가입돼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