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영상위원회(위원장 방은진)는 12월 6일(수) 오후 7시, CGV춘천명동에서 영화 <올드마린보이> 감자시네마토크를 개최한다.

강원영상위원회는 도민 문화 향유 증진을 위한 강원영상문화아카데미사업의 일환으로, 제7회 감자시네마토크를 마련한다. 이번 사례연구작으로는 영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를 연출한 진모영 감독의 신작 <올드마린보이>를 선정했다. 영화 <올드마린보이>는 북한에서 넘어와 강원도 고성에 정착하며 오직 가족을 위해 살아가는 잠수사 ‘머구리’ 박명호씨의 이야기를 담았다.

감자시네마토크는 도내 영상인 또는 영상을 좋아하는 도민에게 다양한 지식향유제공 사업으로 기획되어 사례연구작을 감상 후, 작품의 주제 등과 관련된 인문학적 탐구와 담론을 형성해 보는 시간을 가지고자 마련되었다.

영화 상영 후에는 <올드마린보이>의 연출을 맡은 진모영 감독과 주인공 박명호씨와 함께하는 시네마토크가 예정되어 있다.

2017 강원영상문화아카데미사업인 “감자시네마토크”는 비정기특강으로 개최되며, 참여대상은 17세 이상 도민으로, 참석자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참석 희망 인원을 기입하여 2017년 12월 4일(월) 오후 1시까지 강원영상위원회 홈페이지(www.gwfilm.kr) 접속 후 “GWFC행사신청 ▶ 강원영상문화아카데미”게시판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