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방송과 강릉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오는 11월 30일 오후 1시 강릉시장애인종합복지관 본관 대강당에서 흥겨운 우리음악으로 구성된 국악공연 '찾아가는 국악방송'을 개최한다.

【강릉=강원신문】최미숙 기자 = 국악방송(사장 송혜진)과 강릉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강현희)이 오는 11월 30일 오후 1시 강릉시장애인종합복지관 본관 대강당에서 흥겨운 우리음악으로 구성된 국악공연 <찾아가는 국악방송>을 개최한다.

<찾아가는 국악방송> 2010년부터 찾아가는 국악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시작된 프로그램으로, 전국 각지의 문화가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찾아가 관객들과 교감하며 우리음악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공연을 개최하고 이를 촬영하여 VJ물로 제작한다. 올해는 강릉국악방송 개국 5주년을 맞아 강릉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강릉시민들과 함께하는 흥겨운 국악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은 국악방송에서 2007년부터 우수한 국악창작곡개발과 아티스트를 발굴한 경연대회 <21C 한국음악프로젝트>에서 입상한 국악실내악단 ‘다올소리’의 아름다운 연주로 구성된다. 특별히 이 날은 관객들과 교감하기 위해 우리 귀에 익숙한 ‘뱃노래’, ‘아리랑’ 등의 민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무대와, 판소리 춘향가 중 ‘사랑가’, 관객들과 함께 부르는 ‘너영나영’ 등 전통적인 프로그램까지 다채로운 우리음악의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강릉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02년 개관하여 장애인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강릉시 장애인 복지의 발전을 위해 힘써왔으며 특히 다양한 문화 행사와 음악회를 개최하여 문화복지 실현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국악방송은 2012년 주파수 FM103.3MHz로 강릉국악방송을 개국하였으며, 24시간 강릉시 및 동해안 일대에 다양한 전통문화콘텐츠를 방송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무료이며, 제작된 <찾아가는 국악방송> 프로그램은 국악방송 홈페이지 (www.gugakfm.co.kr) 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