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관동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16일 청송관 104호에서 취업을 앞두고 있는 4학년과 관심 있는 모든 여대생을 대상으로 ‘여대생 이미지 챌린지 특강’을 실시했다.

【교육=강원신문】최미숙 기자 = 가톨릭관동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11월 16일(목) 청송관 104호에서 취업을 앞두고 있는 4학년과 관심 있는 모든 여대생을 대상으로 ‘여대생 이미지 챌린지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예비 사회인으로서 새롭게 출발하는 여대생들에게 자신에게 어울리고 가장 자연스러운 색을 찾아주는 1:1 퍼스널 컬러를 진단해주고 헤어&메이크업 컨설팅을 통하여 사회인으로서의 자세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내용의 프로그램으로 오전, 오후로 나뉘어 각각 구성되어 있다.

지난 9월 19일(화), 10월 30일(월)에도 1차, 2차에 걸쳐 이미지 챌린지 특강을 실시했으며 각각 설문조사 결과 90% 이상이 매우 만족 또는 만족이라고 응답했다.

특강에 참여한 4학년 학생들은 “많은 후배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취업에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사 김선라씨는 “미래에 대한 고민이 많은 학생들이 변화하는 시대에 맞추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기를 바라며, 강연을 통하여 실제 취업을 위해서 직장인으로서 안정적이고 매력적인 이미지로 변화해야 할 필요성을 제시함으로서 참여한 여대생들에게 취업 자신감을 높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