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밤 9시 30분에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재구성한 김광석 미스터리 편에 방송

【강원신문=황영아 기자】=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김광석 부녀의 죽음을 둘러싼 미스터리를 집중 추적했다.

1996년 세상을 떠난 고 김광석의 외동딸 김서연 양이 2007년 17세의 나이로 사망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큰 파장이 일었다. 특히 김광석의 부인 서해순 씨가 딸의 죽음을 주변에 알리지 않은 사실이 확인되자 서씨에게 관심이 집중됐다.

김서연 양의 사인은 ‘급성 폐렴’. 그러나 서해순씨는 “열이 있는 정도지 숨을 못 쉴 만큼 심각한 상황은 아니라 응급실에 가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일부에서는 김광석이 남긴 노래에 대한 저작권 문제 때문에 서씨가 딸의 죽음을 알리지 않았을 것이라고 주장한다.

김광석의 형 김광복씨는 “1996년부터 2004년 아버님 돌아가시기까지 아버님 권리로 받은 부분이 있고 그 이후로는 한 푼도 받은 게 없었다”라며, 저작권과 관련된 돈은 오래전에 끊겼다고 밝혔다.

그러나 서해순씨는 딸의 죽음을 알리지 않은 것은 당시 경황이 없어서일 뿐 저작권과는 무관하다는 입장. 경찰은 김서연 양의 죽음과 관련한 수사를 진행중인 상태다. 과연 그날의 진실은 무엇일까?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제작진을 찾아온 한 남성. 제작진은 그로부터 충격적인 증언을 들을 수 있었다. 그동안 밝혀지지 않았던 김서연 양의 행적. 그리고 서해순 씨의 행보. 이날 방송에서는 그녀를 둘러싼 수많은 의혹을 집중 추적한다.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기록과 증언으로 재구성한 김광석 미스터리 편은 19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