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과 강원문화재단(이사장 김성환)은 28일 도교육청 2층 소회의실에서 ‘문화예술을 통한 행복한 학교 만들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교육=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과 강원문화재단(이사장 김성환)은 28일 도교육청 2층 소회의실에서 ‘문화예술을 통한 행복한 학교 만들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문화예술 교육과 재능기부 활성화를 위한 양 기관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협력 방안을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행복교육지구 활성화를 위한 문화예술교육 컨텐츠 및 인적자원 연계 협력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사연수, 예술가 매칭 학습공동체 운영 협력 △아동·청소년 대상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연계를 통한 교육기부 활성화 등이다.

그동안 강원문화재단은 초·중·고 학생 대상 문화예술교육과 교사직무연수, 민간 교육기부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교육계와 보다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민병희 교육감은 “문화예술계의 풍부한 인력풀과 프로그램을 학교 현장과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강원도 학생들이 문화예술을 누릴 줄 아는 인재로 자라나도록 재단과의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