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는 지난 9월 16일 강릉시청소년수련관에서 강원도 대표 청소년 어울림마당 「Mission Day」를 개최했다.

【강릉=강원신문】최미숙 기자 = 강릉시는 지난 9월 16일 강릉시청소년수련관에서 강원도 대표 청소년 어울림마당 「Mission Day」를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 어울림마당에서는 ‘Mission’을 주제로 청소년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5개의 미션 테마 ‘방 탈출’, ‘고스트 미션(유령의 집)’, ‘GPS 미션’ 등으로 구성되어 총 23개의 미션을 제공해 아동·청소년 및 시민들에게 즐겁고 만족스러운 미션 체험활동을 제공했다.

또한, 오후 3시부터는 청소년수련관 극장 1층에서 스토리가 있는 마술 ‘리즈 매직 콘서트’를 개최해 재미있고 유쾌한 스토리 마술을 펼쳐 진행자와 관객이 서로 소통하며 모두 함께 어울리는 새로운 청소년문화 활동의 장을 진행했다.

한편,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의 상시적 문화활동 여건 조성과 청소년을 위한 문화공간을 확보하고 지역중심의 청소년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매년 4월부터 10월까지 매달 지정된 토요일 청소년수련관 앞마당 및 기타 장소에서 진행된다.

강릉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접하는 다양한 문화체험을 확대하고, 지역 사회의 건강한 청소년 활동으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