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소 출국 2주 전에 필요한 예방접종 받아야
- 전국 보건기관과 긴급상황실 및 1339 콜센터 24시간 상시 운영

【강원신문=박수현 기자】=질병관리본부는 이번 추석연휴 해외여행을 계획했다면 방문국가에서 유행하는 감염병 정보를 미리 인하고 최소 출국 2주 전에는 필요한 예방접종을 받아야 한다고 18일 당부했다.

지역별 감염병 정보는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www.cdc.go.kr) 또는 콜센터(☎1339)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방백신의 경우 면역형성 기간이 2주 가량 걸리는 만큼 여행을 시작하기 최소 2주 전에는 접종을 받아야 한다.

질병관리본부는 동남아시아 방문객은 장티푸스와 A형간염 예방접종을 받고 말라리아 감염에 대비해 예방약을 처방받는 게 좋다고 권고했다.

동남아시아 여행자는 오염된 물이나 음식으로 전파되는 전염병을 주의해야 하는데 올 들어 수인성 및 식품매개 감염병에 걸린 후 국내로 들어온 사람은 69명이었다.

세균성 이질이 24명으로 가장 많았고 장티푸스 14명, A형간염 13명, 파라티푸스 8명, 장출혈성대장균감염증 6명, 콜레라 4명 등이었다. 말라리아 감염자도 44명으로 집계됐다.

또 현재 루마니아와 이탈리아 등 유럽에서는 홍역이 유행 중으로 유럽 방문 예정자는 홍역 예방접종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다. 유럽에서는 올 1~8월 1만 2156명의 홍역 환자가 발생했다.

중남미와 아프리카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황열 예방접종이 필수이다.

이와 관련 질병관리본부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배우 신구씨는 이날 인천국제공항에서 국립검역소 1일 명예검역관으로 해외여행 전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한편, 질병관리본부는 추석연휴기간 전국 보건기관과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긴급상황실 및 1339 콜센터를 24시간 상시 운영한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