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강원신문】이경우 기자 = 원주를 사랑하고, 걷기를 좋아하는 시민들이 원주시 일원 160㎞(400리) 걷기도전에 나선다.

원주시걷기협회가 주관하는 「제13회 원주사랑 걷기대행진」이 7.23.(일) 19:00 원주엘리트체육관에서 발대식을 갖고 7.29.(토)일까지 6박7일간 진행된다.

행진단은 전구간 도보행진 88명과 구간참가 52명, 운영지원 20명으로 총 160명의 시민들이 걷기를 통해 힐링의 시간을 갖게 된다.

참가일정은 23일(일) 오후 7시 원주엘리트체육관에서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한 후 숙영을 하게 되며, 본격적인 걷기는 24일(월) 아침에 버스를 타고 황둔 송계리(서마니)에서부터 시작된다.

특별히 올해에는 관내 명품 길들을 걸어보는 행사로 황둔임도, 싸리치옛길, 금창임도, 용수골~무수막 등산로, 동화수목원 둘레숲길, 장구봉 숲길, 태장동 숲길, 섬강변길, 100고개 숲길, 치악산 입석대·고둔치 등을 모두 거치게 된다.

또한, 중·숙영지에서는 생활스트레칭, 올바른 걷기알기, 편지쓰기, 트레일 토크, 발도장찍기, 롤링페이퍼, 내고향 알기, 캠프화이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알차게 준비했다.

특히, 원창묵 원주시장은 전구간을 완보할 계획이며, 원주시의 12명의 국장들도 구간별로 시민들과 함께 걸으며 행진단에 힘을 실어줄 계획이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