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김인배)은 18일, 춘천1캠퍼스 제1공학관 컴퓨터실에서 제6회 전국 고교생 3D CAD모델링 기술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춘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김인배)은 18일, 춘천1캠퍼스 제1공학관 컴퓨터실에서 제6회 전국 고교생 3D CAD모델링 기술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경진대회는 2012년부터 시작해서 6년째 고용노동부와 학교법인 한국폴리텍이 주최하고, 춘천캠퍼스에서 주관하고 있다. 이 대회는 고교생을 대상으로 3D CAD 모델링 기술을 통해 창의적인 기술인력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강원도, 경기도, 서울,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등 전국에서 강릉중앙고, 원주의료고, 한양공고, 경북공고 등 11개 고교에서 인솔교사와 학생 50여명이 참가했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에게는 고용노동부장관상,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이사장상, 학장상 등 9개의 상장과 함께 상금을 수여했고, 수상자의 지도교사에게 학장표창과 부상을 수여했다.

김인배 학장은 “폭염에도 불구하고 구슬땀을 흘리며 경진대회에 참가한 고교생들이 대견스럽다”며 “학생들이 끊임없는 열정과 노력으로 훌륭한 기술인재로 자라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춘천캠퍼스는 2018학년도 산업학사학위과정 수시모집을 9월 11일부터 시작한다. 미래성장동력학과로 선정된 스마트제품디자인과를 비롯하여 총 6개학과에서 124명을 모집한다. 접수기간은 9월 29일까지다. 문의사항은 교무기획처(033-260-7651) 또는 대학홈페이지(http://www.kopo.ac.kr/chuncheon)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