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강원신문】황영아 기자 = 강원FC 홈경기 『시․군데이-삼척시』행사가 7월 19일 평창 알펜시아 스키점핑타워 축구장 강원FC-울산 경기전(19:30)에서 펼쳐진다.

‘강원F 홈경기 시․군데이’는 올 시즌 K리그 클래식 승격 이후 강원FC가 치르는 18번의 리그 홈 경기에서 강원도 18개 시·군을 만날 수 있는 행사로, 강원FC는 경기장 인근에 부스를 마련, 해당 시·군을 대표하는 특산품과 대표 음식을 홍보하고, 하프타임 퀴즈 이벤트를 통해 경기장을 찾은 강원FC 팬들에게 해당 시·군의 특산품을 경품으로 나눠줘 축구팬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삼척시는 이번 시․군데이를 맞이하여 삼척동자 약도라지 영농조합법인과 함께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도라지 액상차 등 지역특산품을 전시판매할 예정이며, 『엄지척! 삼척! SNS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 엄지척! 삼척! SNS 이벤트’는 삼척시 홍보 배너를 배경으로 개인 SNS에 엄지척포즈 사진을 게시하면 확인 후 장바구니, 부채 등 4종의 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하프타임 퀴즈 이벤트시 삼척 관광지 명칭 중심으로 퀴즈를 진행하여 척주동해비 열쇠고리 등 기념품을 제공하고, 경기 10분전과 하프타임에 경기장 전광판을 통해 삼척시 홍보영상을 상영한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강원도를 찾은 축구팬들에게 우리시 축제와 관광자원을 홍보하여 여름 피서철 관광객 유치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