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문화재단(이사장 김성환)에서는 7월 14일, 문화공간 예술텃밭에서 화천지역 문화예술단체 관계자 및 예술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7 문화사랑방 in 화천’을 개최한다.

【문화=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문화재단(이사장 김성환)에서는 7월 14일, 문화공간 예술텃밭에서 화천지역 문화예술단체 관계자 및 예술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7 문화사랑방 in 화천’을 개최한다.

강원문화재단은 ‘2017 문화사랑방’을 통해 강원도 내 18개 시‧군을 순회하며, 지역 내 문화예술단체 및 예술인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지원사업에 대한 안내를 진행한다. 또한 문화예술관련 강의 및 2017년 문화예술지원사업 등의 정보를 공유하고 지역 내 현안 등 문화예술계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갖는다.

2017 문화사랑방은 딱딱한 회의실 분위기에서 벗어나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시, 군민들이 모여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고민을 이야기하는 ‘사랑방’ 형식을 지향하고 있다.

강원문화재단 관계자는 “문화사랑방을 통해 재단의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뿐만 아니라 지원사업에 대한 제안, 개선방안 등을 적극 수렴하여 재단과 예술인과의 심리적 거리감 해소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도내 문화예술단체 및 예술인들의 활동을 통하여 얻은 사례들을 서로 공유하고 인적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향 후 진행되는 ‘2017 문화사랑방’에 지역별로 참석을 희망하는 예술인은 강원문화재단 문예사업팀 사업 담당자(033-240-1347)에게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