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도는 한국관광공사, CJ E&M 공동으로 6.23(금)~24(토) 이틀에 걸쳐, 미국 뉴저지주 케이콘 행사장에서 세계적인 인지도를 갖는 한류 대표이벤트 행사와 연계한 「2018 평창 K-CON 컨벤션 & 콘서트」를 개최하여 평창 동계올림픽 및 강원관광 홍보 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본 행사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 연계 「미국 강원관광 로드쇼」 일환으로 그동안 정성스럽게 준비해 왔다.

「평창 홍보관」 운영과 홍보관 방문객을 대상으로 평창동계올림픽, 올림픽 마스코트 소개, VR체험 등 강원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인기 아이돌 그룹 하이라이트(Highlight)를 평창 관광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홍보대사가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기원 메시지를 담은 특별 응원현수막을 증정하는 이벤트 통해 관객들에게 동계올림픽 및 강원관광홍보를 추진한다.

또한, 「평창 댄스 배틀」 대회를 진행하고, SNS·현장참가 신청을 통해 참가자를 선정하여 호응도가 높은 2명을 선발 후 항공권, 강원도 숙박권 등을 제공한다.

「K-CON」 콘서트 오프닝 이벤트 행사시에는 컨벤션 아티스트 프리쇼, 평창 동계올림픽 소개, 한국관광 및 강원도 홍보영상 상영, 평창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반다비 인형탈 깜짝 이벤트를 추진하여 동계올림픽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지에서 홍보 행사에 매진하고 있는 윤성보 강원도 관광마케팅과장은 “미국에서 콘서트와 컨벤션을 결합한 종합적인 한국 문화 홍보 행사인 「K-CON 2017 NY」 에 평창 동계올림픽과 강원관광을 알릴 수 있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하고, 이를 계기로 미국시장 확대를 통한 관광객 유치 증진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