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홍천군의회(의장 신동천, 부의장 박은정)는 19일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제275회 홍천군의회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재근, 간사 유영덕)를 열고, 환경위생과, 농업정책과, 산림과, 축산과, 경제협력과, 건설방재과, 토지주택과, 보건소 소관 2017년도 제2회 추가경정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에 대한 심사를 진행했다.

유영덕 의원은 내면 자운지구 흙탕물저감용 피복식물 식재와 관련하여 호밀을 식재하였는데, 한동안 보조금 지원이 안되어 사업이 중단된 것을 지적하고, 사업이 연속성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을 요구하였으며, 비닐하우스 현대화 사업이 한동안 중단되었는데, 110동이 추가된 배경과 충분한 물량이 확보 되도록 국.도비 확보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했다.

산림과 업무에서는 군장병 추억의 나무심기가 10여년이 되었는데 그동안 효과와 1년생 꽃보다는 나무를 지원해서 향수를 갖도록 하였으며, 능평리 무궁화수목원 안내 조형물 설치는 중요한 사업인 만큼 설계시부터 철저한 검토와 의회 협조를 당부하였으며, 양봉기자재 지원사업비 삭감과 관련해서는 사업이 종료된후 마지막 정리추경에 삭감해 줄 것을 주문했다.

허남진 의원은 한강수계관리기금으로 추진하는 사업현황과 농어촌폐기물 처리시설 보수사업과 관련하여, 국비확보가 많이 되었는데 사업대상과, 재활용품 보관창고, 대형폐기물처리장 대수선공사시 스프링클러설치와 실내 가전제품 적치장 설치로 미관상 않좋은, 주변정리를 잘해서 혐오시설 이미지를 개선해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1사1촌 교류 행사지원 예산이 많이 삭감된 원인과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부족한 농촌일손에 보탬이 될수 있도록 주문하였으며, 피리골마을 거두미 장마당 축제 국비사업 삭감과 관련하여, 마을축제를 선정시 추진의지등을 신중히 검토하여 반납하는 사례가 없도록 했다.

박은정 의원은 하천변 쓰레기 수거와 관련하여 행락철 쓰레기 수거와 음식물 쓰레기등 분류작업을 철저히 해서 하천오염방지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하고, 홍천 원예산업종합계획 수립 용역과 관련하여, 용역대행사업자는 모두 잘된다고 평가하고 있으나, 실질적으로 많은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는 만큼, 원예산업도 경제하고 민감한 산업임을 주지시키고, 산업선정에 신중을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김재근 의원은 화촌농협에서 추진하고 있는 유통단계축소형 농식품직거래센터 설치사업과 관련하여, 기존 운영하고 있는 서석, 내면지역 운영현황과 다른 면 설치도 검토해 줄 것을 주문했다. .

또한, 최근 극심한 가뭄으로 인하여 농업용수 부족에 대한 지원요청내역과 지원내역을 질문하고, 향후 가뭄에 대비할 수 있는 용수장비확보와 소규모 땜, 소류지, 관정등 용수개발도 강구해 주길 주문하고, 밭 작물이 많은 우리군 현실에 맞게 관수시설 개선도 주문했다.

엄광남 의원은 숲가꾸기 사업비로 6억원이 늘어난 배경과 어려운 사람들이 일자리창출 차원에서 많이 일할수 있도록 요구했다.

또한, 가로수 조성과 관련하여 7천5백만원을 삭감 요구한 사유와 가로수 사업시 국비를 최대한 확보하여, 사업에 만전을 기해줄 것과 금년 내면 은행나무숲주변 가로수 식재사업에 대하여 질의했다.

6월 20일은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재근, 간사 유영덕)를 열고, 농업기술센터, 상수도사업소, 읍·면, 의회사무과소관 2017년도 제2회 추가경정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에 대한 심사와 계수조정 및 심사결과 채택이 있을 예정이다. 20일 오후 3시에는 특별위원회등 정례회 에서 심사한 안건에 대하여 의결하고 이번 정례회를 마무리 한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