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센터장 장효강, 이하 강원센터)가 14일 경동대학교 학생상담센터에서 학생상담센터(센터장 박옥철) 및 보건관리학과(학과장 이혹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릉=강원신문】최미숙 기자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센터장 장효강, 이하 강원센터)가 14일 경동대학교 학생상담센터에서 학생상담센터(센터장 박옥철) 및 보건관리학과(학과장 이혹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센터는 도박문제 전문상담기관으로 도박문제자의 치유 및 재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강원지역의 도박폐해감소와 건강한 여가문화정착을 위한 예방홍보캠페인, 아동청소년대학생·일반성인·관련실무자들을 위한 대상별 예방교육 등 다양한 예방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체결은 지역 내 대학생들의 도박문제가 심각한 수준임에 공감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한 관학협력체계구축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지속가능한 강원권 학생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발전 방안을 마련하고 교육 및 연구 분야의 협력을 통해 관련 콘텐츠와 인력 등을 개발·교류 하는 등 학생들의 도박폐해 감소를 위한 사업에 함께하기로 다짐했다.

강원센터 장효강 센터장은 “학생상담센터 및 보건관리학과와의 업무협약은 대학생 도박문제해소를 위해 학교차원의 관심을 이끌어냈다는 점과 도박문제발굴 및 치유를 위한 개입의 질적 향상이 가능해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는 도박문제 치유재활 및 예방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전문 상담치유기관이다. 도박문제를 가지고 있는 대상자와 가족은 누구나 365일 24시간 국번 없이 1336으로 상담을 신청하면 무료로 전문상담과 다양한 치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