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6월 1일 서울 종로에 마련된 국정기획자문위원회를 방문하여 대선 과정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약속한 강원지역 대선 공약을 국정과제에 반영해 줄 것을 요청하고 건의서를 전달했다.

【행정=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도는 6월 1일 서울 종로에 마련된 국정기획자문위원회를 방문하여 대선 과정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약속한 강원지역 대선 공약을 국정과제에 반영해 줄 것을 요청하고 건의서를 전달했다.

이날 강원도가 국정기획자문위원회의 사회, 외교․안보, 정치․ 행정 등 분과를 방문하여 전달한 건의서에는 선거 당시 문재인 대통령이 강원도에 약속한 공약사항을 사업별로 구체화한 것으로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 등 4대 핵심과제를 비롯한 지역발전 견인과제와 중앙단위의 공약사항 중 강원도 발전에 연계․접목이 가능한 과제를 발굴하여 총 54건의 사업을 담았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선거과정에서 보았듯이 문재인 대통령께서 강원도의 현안을 매우 정확하게 인지하고 있으며,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비롯한 군사규제 개선 등 또렷한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있는 만큼, 국정자문위원회가 강원도의 건의사항을 적극 수렴하여 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도는 국정기획자문위원회 방문 건의를 시작으로 실국별로 관련 부처를 방문하여 대선공약 이행을 위한 국비확보 등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