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8일(일), 도내 운영단체 실무자 대상 색다른 캠핑 컨퍼런스 추진

【문화=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문화재단(이사장: 김성환)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고 동네방네협동조합이 운영하는 「2017 강원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함께꿈 컨퍼런스 “한날한꿈”」이 오는 28일 춘천시내 캠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도내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실무자 간 지원사업 및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담론의 장을 마련하고 네트워크를 강화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2017 강원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함께꿈 컨퍼런스 “한날한꿈”」

또한 강원문화재단(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지역연계 프로그램 운영단체 뿐만 아니라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박물관 연계, 도서관 연계, 예술감상 프로그램의 운영단체도 초대하여 강원권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운영단체가 한자리에 모이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사업은 강원문화재단,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강원도가 후원하며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협력하는 학교 밖 주말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매주 주말 아동‧청소년이 문화예술 소양을 함양하고 또래‧가족 간 소통할 수 있는 여가문화 조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도내에서는 18개 시군 전역에서 지역연계 프로그램으로 총 42개가 단체가 선정되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